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5년간 대학생 5백명 미래인재로 양성



기업/산업

    현대차, 5년간 대학생 5백명 미래인재로 양성

    저소득층 청소년 2천명에게 무료학습 지도 제공

     

    현대차는 향후 5년간 대학생 5백명을 미래 핵심인재로 집중육성하고 저소득층 청소년 2천명에게는 무료 학습지도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29일 이런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H- 점프스쿨' 사업 런칭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현대차 계동사옥에서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H- 점프스쿨은 누구에게나 차별없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을 통한 '점프'가 가능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현대차 그룹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 그룹은 향후 5년 동안 대학생 500명을 대한민국 미래 핵심인재로 집중 육성하고 저소득층 청소년 2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학습지도를 제공해 교육격차를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차 그룹은 최근 장학생과 선생님의 합성어인 1기 '장학샘'을 모집하는 선발전형을 진행했고 50명 모집에 1천여명이 지원해 20대 1의 경쟁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들 장학샘들은 올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약 1년 동안 서울과 경기지역의 15개 학습센터에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어와 영어, 수학, 과학 등 전 과목에 대해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이들에게 장학금으로 250만원을 지급하고 수준 높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들이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