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양제철소와 플랜트 건설노조의 극적 만남



전남

    광양제철소와 플랜트 건설노조의 극적 만남

    고석범 부소장(우측)이 마성희 지부장의 지퍼를 올려주고 있다

     

    고석범 포스코 광양제철소 부소장이 마성희 전국 플랜트 건설노조 전남동부경남서부지부장의 점퍼 지퍼를 올려주며 친근감을 표시했다.

    광양제철소는 플랜트 건설노조의 작업 물량을 발주하는 최대 고객사이며 광양제철소 연관 건설현장의 노동현안이 발생할 때 서로가 긴장할 수 밖에 없는 관계지만 이처럼 평화로운 모습도 나타냈다.

    노무업무에 잔뼈가 굵은 고 부소장과 건설현장 노동자들의 애환을 추스르는 마 지부장간의 악수와 대화는 스포트라이트를 받기에 충분했다.

    이들은 광양상공회의소가 13일 하루 광양읍 실내체육관에서 열고 있는 ''2013 선샤인 광양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석해 조우했다.

    광양상의 수석 부회장인 고 부소장과 마 지부장은 각급 기관·단체장과 함께 나란히 서서 취업 박람회 테이프 커팅도 했다.

    고 부소장과 마 지부장은 주변 여건상 서로 깊은 속내를 털어놓지는 못했지만 취업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향후 좀 더 원만한 만남이 될 기반을 닦게 됐다.

    이번 취업 박람회에는 ''포스 플레이트''와 ''피엠씨텍(pmc TECH)'' ''삼현철강'' ''유성티엔에스 광양공장'' ''범양해무공사'' ''비엠씨'' ''대산산기'' 등 21개 업체에서 130 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한국고용정보원''이 만든 ''직업 선호도 검사'' ''직업 가치관 검사'' 등도 시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측이 한 구직자와 상담하고 있다

     

    광양 취업 박람회장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