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내버스요금 단일화, 전주완주 교통권역 통합



사회 일반

    시내버스요금 단일화, 전주완주 교통권역 통합

    전주에서 완주 동상까지 버스요금 1,100원

     

    전북 전주시와 완주군의 통합추진속에 5월 1일부터 전주시내버스 요금이 완주군 북부 6개면으로 확대 시행된다. 버스요금을 절약할 수 있게 된 완주지역 주민들은 일단 반기는 분위기다.

    완주군 동상면 피목, 완주에서도 상대적으로 먼 거리에 자리해 피목에서 전주까지 오가려면 시내버스 요금이 9천 800원(왕복기준)이다.

    하지만 이번 버스요금 단일화 조치로 2,200원의 교통비(왕복)로 전주를 다녀올 수 있다. 기존 전주시에서만 적용됐던 하차 후 30분 이내 1회 무료 환승도 완주지역에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이다.

    통합에 반대한다는 완주군 동상면 한 주민은 "전주시내로 병원을 자주 찾는 노인들이 적지 않고 교통비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요금 단일화는 찬반을 떠나 모두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주민은 "이번 버스요금 단일화조치가 전주완주 통합분위기에 편승한 것이지만 임시방편이 아닌 지속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통합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나중에 철회된다면 서민들이 또 한번 상처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통합건의 1주년 기자회견을 통해 "6월에 있을 주민투표에서 전주완주 통합이 설령 무산되더라도 시내버스요금 단일화는 철회하지 않겠다"고 말한 뒤 "완주군과의 비용분담이 하나의 방안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송하진 시장은 또, "완주군과 협의해 오지노선에 대한 노선 개편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여 전주와 완주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