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두 남자의 데이트 코스] 봄 데이트 슈퍼갑! ‘벚꽃 놀이’



여행/레저

    [두 남자의 데이트 코스] 봄 데이트 슈퍼갑! ‘벚꽃 놀이’

    연인들 유혹하는 서울 여의도·석촌호수·금천 벚꽃 길

    자상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무뚝뚝한 경상도 출신의 두 남성 기자. 어느 날 데스크는 그들에게 카메라를 쥐여 주며 데이트 코스에 관한 기사를 만들라고 한다. 하지만 평소 데이트 코스란 생각조차 해 본 적 없는 두 남자는 막막하기만 한데…. 블로그 사진에 알바생 댓글에 낚였던 연인들을 위한, 좌충우돌 두 남자의 가식 없는 데이트 코스 여행기가 지금 시작된다.[편집자 주]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바야흐로 수도권도 벚꽃 시즌이다. ‘벚꽃 엔딩’ 노래를 수도 없이 귀로만 듣던 이들에게 때가 왔다.

    하지만 벚꽃 맞이가 호락호락 하지는 않다. 어제만 해도 닫혀 있던 꽃망울이 금세 열렸다간 져버리는 통에 적절한 날짜를 잡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현장을 전혀 보지도 않고 추측성으로 남발된 벚꽃 기사에 낚여 코스를 짰다간 데이트를 망칠 수도 있다.

    그래서 두 남자가 발로 뛰었다. 지난 주부터 서울 인근 인기 벚꽃 코스 열 곳 이상을 방문해 데이트에 알맞는 코스와 시기를 알아봤다. 아직 꽃망울조차 틔우지 못한 곳에서부터 만개해서 지기 시작한 곳까지 수많은 벚꽃 데이트 코스 중 세 곳을 두 남자가 추천한다.

    ff

     

    이제 축제가 시작이다! '여의도 벚꽃'

    서울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한강여의도 봄꽃 축제'. 축제의 핵심은 국회의사당 뒤편 윤중로 일대를 수놓은 벚꽃이다. 지난 금요일부터 차량 출입까지 통제하며 시작돼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 축제는 많은 서울 시민이 기다리는 행사다. 지난 주말에 여의도를 찾지 못했다면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두 남자가 지난 17일 현장을 둘러본 결과 꽃은 오는 사월 셋째 주말쯤 만개할 것으로 보였다.

    aaaaa

     

    여의도 벚꽃놀이는 윤중로 일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먹거리로 축제 분위기속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국회 안을 가득 채운 벚꽃을 함께 구경하면 일석이조. 누구나 국회로 들어갈 수 있다. 밤에는 벚나무 아래 조명과 함께 사진을 찍어도 좋고, 여의도 한강공원의 야경을 즐길 수도 있다. 윤중로부터 걸어서 마포대교를 천천히 건너며 일상에서의 '힐링'을 경험하는 것도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겠다.

    차량이 통제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은 필수다. 국회의사당역, 당산역, 여의나루역 어디에서 내려도 어디에서나 예쁜 벚꽃 길을 볼 수 있다.

    여의도에는 다양한 먹거리도 많지만 두 남자는 그 중에서 KBS 별관 옆 충무빌딩에 있는 '숯닭'을 추천한다. 이곳에선 저렴한 가격에 서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숯불 닭갈비를 맛볼 수 있다. 단 내부가 비좁고 항상 손님이 많기 때문에 조용하기 보다는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원하는 연인들에게 추천한다.
    '여의도 봄꽃축제'
    1. 위치 :
    서울 여의도 윤중로 일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5호선 여의나루역, 2호선 당산역 하차 후 국회 방면으로 도보
    2. 주변 즐길 거리 :
    국회의사당 벚꽃, 여의도 한강공원
    추천 식당 : 숯닭(여의도 충무빌딩 1층)

    fff

     

    호수와 함께 벚꽃 산책 '석촌호수 벚꽃'

    인기 놀이공원이 있는 잠실 석촌호수. 동호(東湖)와 서호(西湖)로 연결된 이곳은 봄이면 벚꽃으로 둘러싸여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7일 현재 석촌호수는 벚꽃이 절정이다. 이번 주말부터는 눈처럼 떨어지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을 듯하다.

    석촌호수는 벚꽃 사진을 찍으며 걸으면 한 시간 정도 소요된다. 중간에 호수를 바라보고 않을 수 있는 벤치가 있어 다리를 쉬어가며 벚꽃을 즐길 수 있다. 낮에 벚꽃 구경을 하고 오후나 저녁엔 놀이공원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단 석촌호수 주변으로 인파가 워낙 많기 몰리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산책을 즐기기는 쉽지 않다. 차분한 산책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근처 올림픽공원 내 있는 몽촌토성길을 추천한다. 석촌호수처럼 벚나무가 많지는 않지만 예쁜 언덕 중간으로 크게 핀 벚나무를 보며 한적함을 즐길 수 있다. 공원 중간 중간 풀숲에 숨어있는 토끼들과 마주치는 것도 또 다른 재미.

    pppp

     



    석촌호수는 지하철 잠실역이나 석촌역 어디에서도 오 분이면 걸어갈 수 있다. 잠실과 신천역 주변에도 여러 가지 맛집이 있지만 두 남자가 추천하는 곳은 잠실역 갤러리아 팰리스 1층에 있는 이탈리아 피자 레스토랑인 폴(Paul). 아담한 가게에서 즐기는 생면 파스타와 화덕 피자는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수준이다. 단 여기는 매장이 극히 작고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니 미리 살펴보기를 권한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1. 위치 :
    서울 송파구 잠실역 석촌호수 일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8호선 잠실역 하차 후 석촌호수 방면으로 도보
    2. 주변 즐길 거리 :
    몽촌토성 산책, 롯데월드 놀이공원
    추천 식당 : 폴(잠실 갤러리아팰리스 1층)

    fff

     

    드라이브하며 즐기는 벚꽃 '금천 벚꽃 십리길'

    연인과 함께 걷기 보다는 자동차 드라이브를 하고 싶을 때는 금천 벚꽃 십리길 데이트 코스가 좋다. 길게 뻗은 벚꽃 길의 길이는 3.7km로 약 10리(1리는 약 400미터)에 달한다. 철도길과 함께 뻗은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흩날리는 꽃 비를 즐길 수 있다. 17일 현재 이 곳은 꽃이 만개했다 지는 시기를 맞고 있어 이번 주말이 아니면 즐기기 어려울 듯하다.[BestNocut_R]

    금천IC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이나 금천구청역 방면으로 벚꽃로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예쁜 벚꽃십리길을 드라이브할 수 있다. 단 벚꽃을 구경하며 서행하는 차량들이 많은 만큼 안전 운전에 유의해야 한다. 또 주차는 거주자 우선이어서 어려우니 근처 대형 아울렛이나 쇼핑몰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금천 벚꽃 십리길이 자동차 도로로 이어진 길이라면 바로 옆 안양천 벚꽃길은 흐르는 시내를 따라 펼쳐진 길이어서 또 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다. 내비게이션에서 광명대교와 철산대교를 찾아 가면 다리 아래 안양천을 수놓은 예쁜 벚꽃 길을 볼 수 있다. 야간에 조명과 함께 펼쳐진 풍경도 아름답다.

    금천 지역에서 자동차로 출발해 두 길의 벚꽃을 즐기고 목동 야구장에 도착해 야구경기를 보며 스트레스를 날린다면 완벽한 데이트가 될 것이다.

    '금천벚꽃십리길'
    1. 위치 :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서 가산디털단지역, 금천구청역에 이르는 벚꽃로 일대. 지하철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독산역, 금천구청역 하차
    2. 주변 즐길 거리 :
    안양천 벚꽃, 목동야구장 야구 관람
    그밖에 벚꽃 데이트 코스
    1. 국립현충원
    ▷위치 :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2동 산44-7
    ▷개화정도 : 늦음
    2. 서울대공원
    ▷위치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159-1
    >▷개화정도 : 늦음
    3. 서울경마공원
    ▷위치 :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
    ▷개화정도 : 늦음
    4. 어린이대공원
    ▷위치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 18
    ▷개화정도 : 만개
    5. 중랑천
    ▷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354-5
    ▷개화정도 : 만개
    6. 남산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2가 14-67
    ▷개화정도 : 늦음
    7. 일산호수공원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906
    ▷개화정도 : 늦음
    8. 안산
    ▷위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봉원동
    ▷개화정도 : 늦음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