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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에픽게임스와 ''언리얼 엔진4'' 계약



IT/과학

    엔씨소프트, 에픽게임스와 ''언리얼 엔진4'' 계약

    리니지2, 블레이드&소울 노하우로 신규 대작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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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씨소프트(김택진 대표)는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박성철 대표)와 14일 차기작 개발을 위한 ''언리얼 엔진 4''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언리얼 엔진 4''''에 대한 계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체결된 것이며, 엔씨소프트의 신규 대작 온라인게임 2종에 적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언리얼 엔진 시리즈의 성능과 장점을 충분히 활용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03년 ''''언리얼 엔진 2''''를 바탕으로 한 ''리니지2''''를 출시하며 풀(full) 3D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의 대중화를 열었다.

    또 2012년 ''언리얼 엔진 3''''을 활용해 출시된 ''블레이드 & 소울''이 ''2012 대한민국 게임 대상''과 그래픽부문 상을 받는 등 온라인게임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줬다.

    배재현 엔씨소프트 최고개발담당임원(CPO) 부사장은 "언리얼 엔진 4는 전작에 비해 진일보한 효율성과 성능을 가진 엔진으로 개발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도구"라며 "엔씨소프트가 쌓아온 언리얼 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리니지2를 봤을 때의 충격이 아직도 선명한데 ''''블레이드 & 소울''''로 엔씨소프트가 다시 한번 우리들을 놀라게 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엔씨소프트가 언리얼 엔진 4의 성능을 대표하는 대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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