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터뷰]'클라우드 아틀라스' 배두나, "딱보니 내꺼…자신감 믿고 올인"



영화

    [인터뷰]'클라우드 아틀라스' 배두나, "딱보니 내꺼…자신감 믿고 올인"

    세계적인 감독과 배우 인간미 넘쳐, 다양한 캐릭터 재밌고 까다로워

    {IMG:2}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로 당당히 할리우드에 입성한 배두나. 그저그런 미국 영화가 아닌 1억 달러가 넘는 제작비가 투입된 블록버스터다. 라나&앤디 워쇼스키 감독, 톰 티크베어 감독은 물론 톰 행크스, 할 베리, 휴고 위빙, 휴 그랜트, 짐 스터게스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이들 사이에서도 배두나는 단연 돋보인다. 영화의 핵심 메시지도 극 중 배두나의 입을 통해 전해진다. 할리우드에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새겼다. 물론 배두나는 '할리우드 진출'이라는 포장보다는 '작품에 출연했다는 자체'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9일 개봉을 앞두고 노컷뉴스와 만난 배두나의 생각을 키워드 별로 짚어봤다.

    ■클라우드 아틀라스 

    "할리우드 진출 등과 같은 말보다는 이런 작품에 출연한 것 자체가 영광이다. 이 영화는 세 감독님들이 지금까지 해 온 영화들의 집결판 같은 느낌이었다. 세 감독님들이 그동안 보여준 모든 색깔이 다 들어가 있고, 그 분들의 장기와 세계관 등이 잘 혼합돼 있는 것 같다."

    ■세계적인 감독과 배우

    "평상시엔 장난기 많고 유쾌한데 촬영에 들어가면 굉장히 진지해진다. 그리고 굉장히 인간적이고, 정서 자체가 한국적이었다. 처음에는 다소 조심스러웠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런 정서가 있다보니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배우들도 어쩌면 이렇게 모두가 다 좋은 사람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감동을 많이 받았다."

    ■손미-451

    "스크립트를 읽자마자 손미 역할에 몰입이 됐다. 읽으면서 내가 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막연한 자신감도 있었다. 가끔 어떤 작품을 보면 '내 작품'이라고 느낄 때가 있는데 딱 그랬다. 하지만 사실 손미 역이라고 딱 집어서 스크립트를 보내준 것도 아니고, 워낙 중요한 역할이라 이미 다른 사람이 캐스팅돼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었다. 손미 역을 연기해서 (동영상으로) 보내줄 수 있냐고 했을 때 상상 이상으로 즐거웠다."

    ■1인 다역

    "어떤 면에선 힘들고, 어떤 면에선 쉬웠다. 제가 맡은 역할이 애덤 어윙(짐 스터게스)의 아내 틸다, 손미 그리고 멕시칸 우먼이다. 세 역할 모두 결국엔 해방을 만끽하는 느낌을 준다. 이처럼 모두 연관성 있는 역할이다. 다른 배우들도 마찬가지다. 어윙, 스코틀랜드인, 장혜주 등을 연기한 짐은 누군가의 탈출을 도와주는 역할이다. 신기하고 재밌으면서도 까다롭고 디테일한 작업이었다."

    ■네오서울과 한국

    "지금의 한국 사람을 재현하고 싶은게 아니라 미래의 한국 사람을 그리고 싶다더라. 서양인도 아니고 동양인도 아닌 복합적인 사람을 창조해내고자 했다. 또 2144년 서울이 한국만을 대변하기 보다 아시아 전체를 대신하는 느낌이다. 저도 디자인이 궁금해 나중에 어떤 의도인지 물어봤다. 캐스팅 확정 후 저한테 한국 사람 이름 중에 이상한 이름이 있냐고 물어봤다. 그렇게 해서 바꾼게 장혜주다. 처음 이름이 장콴이었는데 좀 낯설더라. 원작에 두 명의 캐릭터가 나오는데 그 이름을 합쳐 장혜주가 됐다."

    ■소주 전도사

    "스태프와 유독 친하게 지냈다. 그들과 어느날 한국음식점에 갔는데 장난기가 발동해 '한국 술 마셔볼래'라며 한잔씩 따라줬다. 그 다음부터는 권하지 않아도 알아서 마시더라. 베를린에 소주바가 있는데 섹시한 의상을 입은 여성이 서빙을 하고, 클럽 같은 분위기 속에서 소주를 마시더라. 저한테도 신기한 경험이었다. 또 끝날 때즈음 라나 워쇼스키가 파티를 열었는데 소주 10병 들고 가긴 했다. 거기에서 홍초소주를 만들어서 줬다.(웃음)"

    ■도전

    "누가 나한테 내가 죽었다 깨어나도 못할것 같은 것을 시킨다면 영화에 민폐를 끼칠것 같다고 거절한다. 하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 연습하면 할 수 있고, 잘 해낼 수 있다는 막연한 자신감이라도 있다면 도전한다. 좋은 감독이 부른다면 어디라도 갈수 있다. 다만 너무 많은 언어를 배우는게 힘들다. 대사가 적었으면 좋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