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피부관리법
2013년 새해가 밝았다. 그동안 잦은 음주와 수면 부족, 강한 찬바람으로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면 연초 피부 관리법에 돌입해야 한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 쏘시에보떼 주진우 마케팅 팀장은 "마사지와 팩, 그리고 좋은 수분 화장품 사용으로 피부관리실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얼마든지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고 조언했다.
1살 더 어려보이기 위한 동안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11
◈ 집에서 피부관리실의 효과를? 스팀타월 마사지 스팀타월 마사지로 집에서도 피부관리실의 효과를 느껴보자. 먼저 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스팀타월을 만든 후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올리고 손으로 눌러준다.
이때 손등으로 타월의 온도를 미리 확인해야 화상 등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이후 손가락을 이용해 미간, 콧등, 콧볼 옆, 인중과 턱끝, 광대뼈를 차례로 눌러주며 신경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마사지 해준다.
스팀타월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공을 열어 노폐물과 화장품 잔여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스팀타월은 30초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성·민감성 피부는 주의해야 한다.
◈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고영양 보습팩 마사지 후 간단한 보습팩 만으로도 금세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추운 겨울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초보습팩으로 '녹차팩'과 '노른자팩'을 추천한다.
먼저 녹차팩은 피부진정 및 수렴, 보습효과가 탁월해 알코올의 독성을 완화시키고 차가운 겨울바람에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회복시켜 준다.
녹차가루에 밀가루와 꿀, 우유를 섞어 녹차팩을 만든 후 거즈를 두른 얼굴에 올리고 15분 후 세안해주면 된다.
고보습 영양 달걀 노른자 팩은 달걀 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은 피부 속까지 영양을 공급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달걀 노른자에 우유 한 큰 술과 참기름 한 방울을 잘 섞은 후 얼굴에 바른 뒤 10여 분 후 씻어내면 영양 가득한 피부상태를 느껴볼 수 있다.
이 때 달걀 비린내가 부담스럽다면 살구씨 오일을 한 두 방울 첨가하면 된다.
달걀노른자는 피지량과 유수분이 적은 피부에 적합하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은 달걀 흰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