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겨울철 스킨케어의 기본은 보습. 그 중에서도 마지막 단계인 크림을 제대로 사용해야 쌀쌀해진 날씨를 맞아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깐깐하게 골라야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건조한 피부는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타입의 수분크림이 좋고,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저자극의 제품을, 트러블이 심한 지성 피부는 보습력이 좋은 젤 타입 크림이나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겨울은 건조한 느낌 때문에 이것저것 많이 쓰기 쉽지만 가장 기본적인 보습크림 하나만 집중해서 사용해도 피부는 상당히 좋아진다"며 "본인의 피부타입에 딱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22
◈ 건조한 피부에는 유수분 밸런스에 초점 찬바람이 불어옴과 동시에 피부가 찢어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건조하다면, 평소 사용하던 제품보다 조금 더 유분기가 도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는 수분만 부족한 것이 아니라 유분도 부족하기 때문. 풍부한 영양감의 농축 제형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제품이 제격이다.
소망화장품 '다나한 본연진 크림'은 100% 국내산 한방 원료가 고 농축된 안티에이징 크림. 주름과 탄력, 유수분 밸런스를 다스려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건성 피부는 수분 크림을 바른 뒤 나이트 전용 크림을 추가로 사용해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뉴트로지나의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훼이스 크림'은 장시간 수분 보유력을 보장해준다.
33
◈ 민감성 피부엔 천연 유기농 제품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가을에 접어들면 건조로 인한 따가움, 안면 홍조 등을 호소하는 여성들을 종종 볼 수 있다.
피부가 극도로 민감한 사람은 제품 선택에도 어려움을 겪는데, 자극을 줄 수 있는 기초 단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천연 유기농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저자극의 민감성 피부용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멜비타 '모이스쳐라이징 로즈 넥타 크림'은 7가지 유기농 장미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줌은 물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 로즈 플로럴 워터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로즈 씨드 밀크가 피부의 수분을 저장시켜 준다.
44
◈ 트러블 심한 지성 피부는 오일프리 체크 건조한 날씨에도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는 자칫 잘못 관리했다가는 더욱더 극심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하다면 일반 수분크림보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보습을 관리해주는 지성 피부용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태평양 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에스트라의 '테라크네 수딩 모이스처라이저'는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이다.
피지 성분을 촉진하는 트리글리세라이드 오일을 배제, 과다 피지 분지를 막아주는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녹차추출물을 70%이상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는 물론 지성 및 트러블성 피부에 건강한 유수분 밸런스를 찾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