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재인-안철수 통화 사실 확인, 대화 물꼬 트나?



국회/정당

    문재인-안철수 통화 사실 확인, 대화 물꼬 트나?

    asd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이 잠정 중단된 가운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무소속 안철수 후보측에 전화를 걸어 두 사람이 통화를 한 것으로 CBS 취재 결과 확인됐다.

    두 후보가 직접 통화를 나눈 것은 이번이 두번째로 알려진다. 후보들간 대화에서 협상 중단 사태를 매듭지을 수 있는 진전된 논의가 오갔을 지 주목된다.

    문 캠프의 핵심 관계자는 15일 "문재인 후보가 협상이 중단되자 안철수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두 분이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안 후보측 관계자도 "문 후보측에서 전화가 왔었다"고 말했다.

    통화 내용이나 시점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문 후보는 협상 재개를 위한 설득 작업을 벌이기 위해 안 후보와 통화를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통화에서 협상 중단을 선언한 배경과 안 후보측이 바라는 '즉각적인 조치'의 수준 등이 논의됐을 가능성도 있다.

    후보들끼리 직접 접촉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상황에는 아직까지 진척이 없는 상태이다. 대화가 순조롭게 이뤄지지 못했다는 점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안 후보측 유민영 대변인은 15일 오전 브리핑에서 "민주당의 성실하고 충실한 조치를 지켜보겠다"고 기존 입장을 반복했다.

    하지만 후보들끼리 통화로 대화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양측간 극적인 타결이 이뤄질 가능성이 남아있다.[BestNocut_R]

    이와 관련해 부산을 방문중인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혹여 우리쪽 사람들이 저쪽에게 부담을 주거나 자극하거나 불편하게 한 일들이 있었다면 제가 대신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테니 다시 단일화 협의를 해나가자"고 덧붙였다.



    [YouTube 영상보기][무료 구독하기][nocutV 바로가기][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