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융지주 임원들 자회사 임원 마구잡이로 겸직



경제 일반

    금융지주 임원들 자회사 임원 마구잡이로 겸직

     

    금융지주회사 임원 10명 중 5명이 계열 자회사 임원을 마구잡이로 겸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과 CEO 평가 사이트인 CEO스코어가 KB, 신한, 우리, 하나 등 4대 금융지주사의 임원겸직 현황을 조사한 결과 사외이사를 제외한 4대 금융지주사 총 52명의 임원 중 28명(53.8%)이 자회사 임원을 겸하고 있었다.

    우리금융지주는 9명의 지주사 임원 중 이팔성 회장, 김양진 정현진 전병윤 황 록 전무, 조성국 김홍달 상무등 7명이 겸직해 겸직률이 77.8%로 가장 높았다.

    신한금융지주는 10명 중 최범수 소재광 민정기 위성호 오세일 부사장, 이동환 부사장보, 임보혁 상무 등 7명(70%)이, KB금융지주는 14명중 민병덕 비상임이사와 박동창 윤종규 유석홍 부사장, 이동철 한경섭 상무 등 6명(42.9%)이 겸직 중이었다.

    하나금융지주는 19명중 김종준 윤용로 임창섭 부회장, 최흥식 사장, 조봉한 조기욱 부사장, 안병현 전무, 주재중 상무등 총 8명(42.1%)이 계열사 임원을 겸했다.

    이중 지주사 임원 겸직 취지를 살려 지주사 업무와 겸직중인 자회사 업무가 연관성을 갖고 있는 겸직 인원은 총 7명 정도로 전체의 25%에 불과했다.

    겸직을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임원은 KB금융 윤종규 부사장(CFO)으로 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부동산신탁 등 무려 4개사의 기타 비상무이사를 맡고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