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짧은 추석명절, 방콕족을 위한 풍성한 TV상차림



방송

    짧은 추석명절, 방콕족을 위한 풍성한 TV상차림

    • 2012-09-27 10:53
    ss

     

    연휴가 주말을 끼고 있어 유난히 짧은 올 추석,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방콕족’들을 위해 각 방송사들은 올해도 풍성한 TV상차림을 준비했다.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TV의 세계에 풍덩 빠져보자.

    ◈ KBS, 세대 아우르는 한가위 특집 마련


    KBS는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1TV는 단순한 재미보다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는 데 충실했다.

    ‘아버지의 지게’(28일 오후 7시30분)는 힘겨운 노동을 감수하면서 가족을 지켜온 아버지 세대를 조명한다.

    ‘고향극장-미우나 고우나 내 아들’(29일 오후 7시10분)은 경북 예천의 농사꾼 아버지와 귀농 3년차 아들의 갈등과 화해를 담는다. 배우 이계인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2TV는 토크쇼부터 가족문제 솔루션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다음달 1일 오전 9시40분에 방송되는 ‘남남북녀 로맨스’에는 남남북녀로 구성된 부부 10쌍이 출연해 만남에서 결혼생활까지 남북한의 차이와 공통점을 이야기한다.

    같은 날 오후 7시30분에는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가 전파를 탄다. 이경규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의사, 변호사 등 각계 전문가 16명이 제시하는 가족 문제 해결법을 소개한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은 ‘왕실의 부활! 왕세자 책봉사건’. 비스트, 2PM, 2AM, 인피니트, 카라, 시크릿,포미닛, 씨스타, 에이핑크 등이 시·공간을 초월해 부부의 연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10월 1일 저녁 6시 10분 방송.

    ◈MBC, 대세는 아이돌+싸이, 다양한 파일럿도 눈길


    ss

     

    전통적으로 명절 때마다 아이돌을 내세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던 MBC는 올해도 다양한 아이돌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1일 오전 9시30분과 오후 5시30분에는 아이돌 스타 씨름대회인 '으랏차차 천하장사 아이돌'과 '미스 앤드 미스터 아이돌 코리아 선발대회'가 각각 전파를 탄다.

    두 프로그램 모두 매 년 방송되는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를 대신한 기획. MBC관계자는 “2012 런던올림픽 때 ‘아이돌 스타 육상선수권대회’를 선보인 만큼 추석 명절에는 색다른 기획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파일럿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30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시간을 달리는 TV’는 ‘건축학 개론’, ‘응답하라 1997’ 등 최근 복고열풍을 예능적으로 풀어보는 프로그램. 좀처럼 예능 출연을 꺼렸던 배우 박신양이 데뷔 초로 타임슬립해 채 이루지 못한 가수의 꿈을 펼쳐보인다.

    1일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되는 ‘블라인드 테스트쇼 180’도는 입담 좋은 주부9단 MC들과 일반인 생활의 고수 ‘생활대장’이 블라인드 테스트쇼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필요한 생활의 지혜를 알려준다. 개그우먼 박미선과 이영자가 공동 MC로 나선다.

    ss

     

    한편 연휴가 시작되는 28일 밤 11시 50분에는 지난 8일 방송됐던 가수 싸이의 콘서트 ‘흠뻑쇼’를 재방송하는 ‘앙코르 흠뻑쇼’가 전파를 탄다. 또 30일 밤 12시 30분에는 지난달 서울에서 열린 K팝 콘서트 실황 '코리안 뮤직웨이브 인 서울 K팝의 메카'가 방송된다.

    이외에도 2일 오후 6시 45분에는 한국 가요의 전설 이미자의 흑산도 공연 실황을 담은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를 볼 수 있다.

    ◈SBS, 추석 해결사는 역시 ‘병만족’ 김병만


    SBS는 올 추석 고향집에 가지 못한 TV족들을 위해 드라마와 예능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29일 오후 11시 20분부터 2회 연속으로 방송될 추석특집 드라마 ‘가족사진’(이미림 극본, 배태섭 연출)은 한가위답게 가족의 소중함을 전한다.

    정병식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가족사진’은 가족을 지키려는 아버지의 부성애와 사춘기 딸과의 갈등을 담은 휴먼 드라마로 아버지 안내상, 신현빈, 안석환, 송채환 등이 출연한다.

    ss

     

    추석 당일인 30일 오후 11시에는 추석특집 코미디 쇼 ‘이수근 김병만의 10년의 꿈’이 전파를 탄다. 이수근과 김병만은 '조용한 팬션','취중진상', '킬러', '수중가족', '힙합 패밀리' 등의 코너를 통해 그들이 10년 넘게 구상했던 새로운 형식의 코미디를 펼친다.

    이수근과 김병만 외에도 배우 박정철, 가수 장윤정, 사격 선수 진종오, 축구 선수 서정원, 정성룡 등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지난 설날에 방송돼 호평을 받았던 ‘정글의 법칙W’이 새 멤버로 돌아온다. 배우 한고은을 필두로 장신영, 개그우먼 신봉선, 정주리, 걸그룹 레인보우의 고우리 등 총 5명의 여인이 남태평영의 작은 섬 말레쿨라에서 생존에 나선다. 내달 1일 오후 6시 방송.

    ‘정글의 법칙W’ 이어 ‘스타 애정촌’도 다시 시청자를 찾는다. 내달 1일 오후 8시 40분부터 방송되는 ‘스타 애정촌’에는 배우 권민중, 채민서, 최지연, 가수 간미연, 개그우면 백보람, 가수 토니안, 이정, 배우 이상인, 여호민, 개그맨 노우진, 방송인 박재민 등 총 열한 명의 스타 남녀가 애정촌에서 합숙하며 짝 찾기에 몰두한다.
    ss

     


    이 외에도 현빈-탕웨이 주연의 ‘만추’(28일 밤 12시 35분~), 유호정-심은경 주연의 ‘써니’(30일 오후 8시 40분~), 공유-임수정 주연의 ‘김종욱 찾기’(10월 3일 오전 10시 30분~) 등 풍성한 볼거리가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케이블 몰아보기, EBS는 다큐편성


    케이블채널은 자사 인기방송을 몰아볼 수 있도록 집중 편성했다.

    온스타일은 29일을 '도수코3 DAY'로 선정해 오전 11시부터 '도전슈퍼모델코리아3'를 첫 회부터 방송한다. 지난 방송뿐 아니라 '도수코3' 도전자들의 특별한 활약상을 볼 수 있는 스페셜 방송까지 마련했다.

    Mnet 역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슈퍼스타K4'를 연속 편성했다. 특히 10월 3일엔 오전 11시부터 지금까지 방송된 '슈퍼스타K4'의 전회가 연속으로 전파를 탄다.

    미드 채널 AXN은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킬링2', '데미지', '크리미널 인텐트', 'CSI:네이트 헤스컬'의 전 에피소드를 연속 방송한다.
    ss

     


    tvN은 베스트 에피소드만 모은 스페셜 방송으로 'SNL코리아 : 신동엽의 핵심정리', '롤러코스터 추석특집', 'tvN 예능 특집 상반기 결산' 등을 준비했다. 또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응답했DAY'로 정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응답하라 1997' 전편을 몰아볼 수 있도록 편성했다.

    뿐만 아니라 tvN은 추석특집 다큐멘터리로 29일과 30일 오전 10시부터 '브라질 이민 50주년 다큐' 2부작을 방송한다.

    EBS는 추석특집 방송으로 다큐멘터리 2편과 특선 영화를 준비했다.[BestNocut_R]

    29일과 30일 밤 10시 10분부터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과 함께하는 역사 기행 '역사의 현장에서 찾은 미래-2부작'을 방송한다. 10월 1일 오전 10시엔 2012년 대학생 독서토론 대회 현장을 담은 '청년, 책으로 통하다'가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