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 ''민혁당'' 발언에 트위터가 ''시끌시끌''



정치 일반

    박근혜 ''민혁당'' 발언에 트위터가 ''시끌시끌''

    "신문 오타인 줄 알았다" "한번도 고민해보지 않았다는 증거"

    D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과거사에 대해 "5.16과 유신, 인혁당 사건들은 헌법가치가 훼손되고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지연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며 대 국민사과 기자회견을 했다.

    박 후보는 그러나 인혁당을 ''민혁당''으로 강조해 발언하면서 이를 비판하는 트윗이 줄을 잇고 있다.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조국 교수는 트위터에 "박근혜, ''인혁당''을 ''민혁당''으로 잘못 발음하고. ''5.16'' 뒤에 ''쿠데타''나 ''혁명''이란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에게 ''인혁당''은 ''민혁당''과 같은 사건일 것이고, 5.16은 여전히 ''혁명''일 것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글은 트위플들이 계속해서 퍼나르고 있다.

     

    조국 교수는 "박근혜, 5.16, 유신, 인혁당 사건이 헌법과 민주주의를 훼손했음을 인정. 만시지탄! 지금까지 5.16, 유신, 인혁당 사법살인을 정당화한 시대착오적 극우수구파들의 반성도 뒤따랐으면 좋으련만."이라는 글과 "박근혜, 과거사 사과발표한 후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 않고 퇴장. 왜 그랬을까? 질의응답 속에 공식사과와 다른 진짜 속마음이 튀어 나올까봐"라는 트윗을 잇따라 올렸다.

    레인메이커(@mettayoon)님은 "민혁당사건을 사과하셨네요. 민혁당사건도 있었나?''''라는 트윗을 했고, @yeinz 님은 "그건 그렇고, 민혁당은 보통 민족민주혁명당(…)의 약칭이지 인민혁명당의 약칭으로는 거의 쓰이지 않는 것 같은데, 박근혜는 기자회견 동안 계속 ''민혁당 사건''이라고 지칭을 했다고…"라고 지적했다.

    트위플 @moon100 님은 "ㅂㄱㅎ의 기자회견에서 ''민혁당''이라고 했다는 얘기가 보여 찾아보니 진짜더라는. http://goo.gl/folPc 말꼬리 잡는 게 아니라 이는 관심없음에 대한 반증. 온라인은 수정될 테니 pdf로 저장. http://ow.ly/d/O7M"이라는 글을 올렸고 @eckey_TNP 님은 "예전 2007 대선 때 이명박 디스할 당시 ''위장전입''을 ''위장전업''으로 적힌대로 읽더니 오늘도 수첩에 적힌대로 읽느라 ''인혁당''을 ''민혁당''으로 읽었네"라고 트윗을 했다.[BestNocut_R]

    @lightfaraway 님은 "인혁당을 민혁당이라고 계속 이야기했다는 것은 사과니 뭐니 하면서 나와 기자회견하면서도 그것에 대해 한번도 고민하거나 생각해보지도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했고 @so_picky 님은 "박근혜 기자회견 전문을 보도한 기사에 "민혁당"이라고 되어 있기에 ''이 놈의 신문 또 오타를!''이라 생각했더니, 박근혜가 정말 "민혁당"이라고 했나보군. 인혁당 유족을 또 한번 즈려 밟는군. -_-;;"이라고 했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