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재벌일수록 아들에게 재산 더 많이 승계



기업/산업

    대재벌일수록 아들에게 재산 더 많이 승계

    2세 승계율 보니 현대차, 롯데, lLG 순

     

    국내 재벌기업 가운데 현대자동차, LG, 롯데, 삼성 등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딸보다는 아들에게 많은 재산을 물려주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과 CEO 평가 사이트인 CEO스코어가 국내 20대 재벌기업들의 2세 승계율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현대차그룹이 94.8%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고, 롯데와 LG가 92.2%와 83.8%로 2,3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신세계(78.8%)→동부(77.5%)→삼성(68.9%)→CJ(52.4%)→GS(44.6%)→현대(36.6%)→한진(34.4%) 순서였다.

    삼성, 현대차, LG 등은 아들보다 딸들의 수가 많았으나 승계된 자산 규모는 아들 쪽이 최소 2배 이상 커 아들을 통해 그룹을 지키겠다는 의욕이 강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차의 경우 정성이, 정명이, 정윤이 씨 등 10개 재벌기업 중 가장 많은 3명의 딸들이 있지만 이들에게 승계된 자산은 5% 남짓에 불과했다.

    LG는 구본무 회장의 장남인 구광모 씨가 구연경, 구연수 씨 등 두 딸들보다 5배 많은 5천 450억원의 자산을 승계받았다.

    삼성 역시 이건희 회장의 외동인 이재용 사장이 이부진, 이서현 씨 등 딸들보다 2배 가량 많은 2조 3천 700억원을 물려받았다.

    롯데와 신세계, 동부는 아들과 딸의 수가 같았지만 승계율은 아들 쪽에 치우친 모습을 보였다.[BestNocut_R]

    롯데는 신격호 회장의 장남인 신동주 씨와 신동빈 회장이 딸들보다 12배 많은 액수인 3조4천970억원을 물려받았다.

    신세계와 동부도 정용진 부회장과 김남호 회장 등 아들에게 딸보다 3.5배 가량 더 많은 자산 승계가 이뤄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