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많은 프로그램 중 왜 힐링캠프



국회/정당

    안철수, 많은 프로그램 중 왜 힐링캠프

    안 원장, 대선 출마 시사…선거운동 가까운 행보

    안철수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23일 인기 개그맨 이경규씨 등이 진행하는 예능프로그램인 SBS 힐링캠프 출연했다.

    범 야권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유력인사이지만 정작 직접 볼 기회는 적었기 때문에 이날 프로그램은 시작 전부터 적지 않은 관심을 끌었다.

    이런 가운데 또 관심을 끈 인물은 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경규씨. 그는 개그맨이면서도 그동안 연예인 뿐 아니라 사회 저명 인사들을 여러 차례 인터뷰한 베테랑 방송인이다.

    특히 이씨는 1996년 겨울 당시 새정치국민회의 총재였던 김대중 전 대통령을 인터뷰하기도 했다. 김 전 대통령이 예능프로그램 인터뷰에 응한 것은 그 때가 처음이었다.

    당시 김 전 대통령은 경기도 일산 자택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씨가 즉석에서 퍼붓는 질문 공세를 여유있게 받아 넘겼다.

    이 때문에 김 전 대통령은 ''웃음이 없는 딱딱한 정치인''이라거나 ''반독재 투사'' 심지어는 ''빨갱이''라는 오명을 벗고 ''인간 김대중''을 부각할 수 있었다.

    김 전 대통령은 이어 이듬해 연말 치러진 대선에서 승리하며 사상 처음으로 수평적 정권교체에 성공했다.

    안 원장도 이날 오랫만에 대중들 앞에 나타나 대선 출마를 시사한 것은 물론 자신의 학창시절과 연애담, 군 시절 에피소드 등을 들려주며 사실상 선거운동에 가까운 행보를 보였다.[BestNocut_R]

    다만 1997년에는 이씨가 김 전 대통령을 예고없이 찾아가 인터뷰를 감행한 반면 이번에 안 원장은 자신의 책 출간에 맞춰 미리 녹화를 하는 등 용의주도하게 움직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