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준수, 칠레 팝차트 1위…亞는 좁다



가요

    김준수, 칠레 팝차트 1위…亞는 좁다

    • 2012-07-13 13:56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적인 인기

    ㅇㅇ

     

    솔로로 활동 중인 그룹 JYJ 멤버 김준수(XIA)의 인기가 아시아권을 넘어섰다.

    김준수의 솔로곡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는 10일(현지 시각) 칠레 인기 방송 채널인 ETC-TV 팝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칠레 내에서 인기 있는 팝을 선정하는 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한국 가수는 김준수가 처음이다.

    칠레 현지 공연관계자는 “지난 3월 JYJ가 공연한 뒤로 그들의 인기가 치솟았다. 더불어 한국에 대한관심도 높아져, 길거리에서 JYJ의 핸드폰 벨소리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칠레에서 JYJ 공연을 다시 보고 싶다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칠레뿐만이 아니다. 음반 발매와 함께 중국의 가장 큰 뮤직비디오 5월 월간 차트 1위에 올랐고 6월에는 독일 아시아 뮤직 차트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10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김준수는 “월드투어에 대한 성과로 느껴져 더욱 기쁘다. 칠레가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나라지만 제 음악을 듣고 사랑해주시는 팬들이 많다는 생각에 너무 기쁘고 책임감도 커졌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BestNocut_R]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의 아시아 투어가 마무리 단계이지만, 미주나 유럽, 남미 등에서도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어 월드 스타로서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투어 이후의 일정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