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 착공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 착공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 착공

    경기북부와 중동부를 연결하는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가 오늘 착공됐습니다.

    구리시 토평동에서 포천시 신북면을 잇는 총연장 50.54㎞의 이 도로는 오는 2017년 6월 개통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이 도로가 개통되면 기존 3~4시간이 걸리던 서울에서 포천·양주간의 이동시간이 1시간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주차난 성남, 주택 매입해 주차장 지어

    고질적인 수정·중원구의 주차난 해결을 위해 성남시가 주택을 구매해 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주차장 용도로 사들일 주택부지는 필지당 66㎡이며, 자동차 5~7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정·중원구는 1970년대 초 서울 철거민 이주단지 조성돼 주택은 밀집한 반면 기반시설은 부족해 주차난에 시달려왔습니다.

    경기도일자리센터, 수원역 상담실 개소

    경기도가 구인·구직자를 돕기 위해 왕래가 빈번한 수원역에 경기도일자리센터 수원역 상담실을 개소했습니다.

    1억9,000만 원이 투입된 수원역광장 상담실은 106㎡ 규모이며 잡카페 등을 갖췄습니다.

    상담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공무원 5명과 상담사 8명 등 13명이 격일제로 일하며 구인·구직을 알선해줍니다.

    수원,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

    수원시가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공동주택 승강기 내·외부와 단독주택 출입구에 각각 안내판·스티커 등을 부착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공동주택단지 입구 건물 번호판 이외에도 승강기 7,000여 곳에 안내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습니다.

    또 단독주택 출입구에도 도로명주소 표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각종 고지서에도 주소표기 방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뿌잉 뿌잉 이종석, 항공전 홍보대사

    경기도가 뿌잉 뿌잉이라는 유행어로 익숙한 배우 이종석을 2012 경기안산항공전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이종석은 8월 개봉예정인 고공 액션 영화 R2B: 리턴 투 베이스에서 가수 비와 함께 공군 특수비행팀 조종사로 출연한 배우이며 하이킥에도 출연했습니다.

    이종석은 앞으로 경기안산항공전 홍보를 위해 비행이론과 단독비행 등 초경량 비행기 조종훈련을 받게 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