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F액션 ''락아웃''vs.무협액션 ''금의위''…핫한 액션 쿨한 대결



영화

    SF액션 ''락아웃''vs.무협액션 ''금의위''…핫한 액션 쿨한 대결

    ''락아웃''과 ''금의위'' 14일 나란히 개봉

    ㄹㄹ

     

    무더위를 날려줄 화끈한 액션영화 두 편이 격돌한다. SF 리얼 액션 ''락아웃:익스트림미션''(이하 락아웃)이 우주감옥이란 독특한 공간을 배경으로 화려한 액션을 펼친다면 ''금의위:14검의 비밀''(이하 금의위)은 올 여름 유일한 무협 액션영화로 눈길을 끈다.

    영국 출신의 할리우드 스타 가이 피어스와 중화권의 간판급 스타 견자단 간의 대결도 볼 만하다. 피어스가 지적인 이미지를 벗고 마초남으로 거듭났다면 리얼 무협 액션의 종결자로 손꼽히는 견자단은 더욱 남성다워졌다. 두 편 모두 15세 관람가로 14일 개봉했다. 

    ''락아웃'', 우주감옥에서 펼쳐지는 대통령 딸 구출하기 

    락아웃은 전직 특수요원 스노우(가이 피어스)가 통제불능 상태인 우주감옥에 인질로 잡힌 대통령의 딸 에밀리을 구하기 위해 펼치는 극한의 미션을 그린 SF 리얼 액션. 전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범죄자들을 격리 수용한 우주감옥이란 독특한 배경과 우주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액션을 실감나게 담았다는 점에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지구와 격리된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범죄자와의 추격전이 제법 긴장감을 유발한다.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 스노우 캐릭터는 볼수록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또한 무중력 액션, 욕실 백드롭 액션, 바이크 액션 등 미래형 우주감독과 정거장 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이 눈을 즐겁게 한다.

    프랑스의 유명 감독 겸 제작자인 뤽 베송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 또 ''트랜스포터'' ''테이큰'' 제작진과 ''인셉션'' 특수효과팀이 스펙터클한 영상을 연출하는데 한몫했다.  

    ''금의위'', 견자단 그 남자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견자단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작품이다. 14자루의 검을 이용한 화려한 검술 액션은 물론 맨손 액션, 러브라인까지 견자단의 매력이 가득하다는 평가다. 금의위는 황제의 명령에만 움직이는 황실의 비밀 호위 무사를 뜻한다. 어렸을 때부터 혹독한 적자생존 상황에서 암살자로 키워진 금의위의 우두머리 청룡(견자단)이 음모와 배신에 휘말리는 내용으로 강력한 상대들과의 무협 액션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국내에서도 골수팬을 거느리고 있는 견자단을 비롯한 신구 조화가 돋보이는 캐스팅이 흥미롭다. 미스홍콩 출신의 서자단이 견자단에 버금가는 무공을 자랑하는 최강의 적 ''투투''로 등장해 새로운 동선의 액션을 선보이고, 아이돌 그룹 비륜해의 전 멤버인 오존이 꽃미남 무림 고수 ''판관'' 역으로 분해 화려한 검술 액션을 펼친다. 무협 영화계의 대부인 홍금보가 강력한 카리스마로 무게감을 더한다.

    한화로 230억 원이 투입된 대작으로 서사 무협 액션을 꾸준히 선보인 ''삼국지:용의 부활''의 이인항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