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육원 봉사 다니면서 입양을 결심했죠"



종교

    "보육원 봉사 다니면서 입양을 결심했죠"

    교회 입양 성도들과 모임 가지면서 유대 강화

    ㅗㅗ

     

    5월 11일은 입양의 날이다. 교회 공동체 속에서 입양 가정 모임을 가지며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는 성도들을 만나본다.

    "큰 아이는 직접 낳았고, 작은 아이는 가슴으로 낳았지요"

    서울 관악구 낙성대동의 한 가정. 잠에서 막 깨어난 막내 여명이를 달래느라 여념이 없다.

    평범해 보이는 이 가족은 사실 조금 특별하다. 6 살 난 딸 지명이는 아빠인 채귀승 집사(48세,사랑의교회)와 엄마인 고신순(45세, 사랑의교회)집사 부부가 직접 낳았고 3살 난 아들 여명이는 가슴으로 낳았기 때문이다.

    보육원 봉사를 다니면서 입양을 생각했던 채귀승 집사는 평소 알고 지내던 선교사 부부가 얼마 전 입양을 하자 결심을 굳혔다.

    " 보육원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제가 한 명이라도 데리고 살면서 가정의 행복을 누리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딸 지명이도 동의했었다. ''동의''정도가 아니라 ''목 빠지게'' 동생이 오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문제였다.

    처음에는 자녀가 있는데도 굳이 입양을 하겠다는 채 집사 부부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손자 사랑에 매일 전화를 할 정도가 됐다.

    "지금은 딸 지명이가 샘을 낼 정도로 입양한 여명이를 예뻐하세요. 오히려 저희 집에 오시면 지명이에게 먼저 인사를 해달라고 부탁할 정도가 됐답니다."

    채 집사 부부는 공개입양을 했다. 가정예배를 드릴 때 여명이를 낳아준 엄마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다. 그리고 언젠가는 여명이에게 입양 이야기를 해줄 것이다.

    "저희는 만약 여명이가 생모를 만나고 싶어한다면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제가 이렇게 이야기하면 주변에서는 말리더군요. 하지만, 낳아준 부모가 있다는 것을 여명이가 알고 축복하고 교류하며 지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교회 입양 모임 통해 ''유대''형성

    채 집사 가정은 교회의 다른 입양 가정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

    이 모임에 참석하다가 입양을 결정한 가정도 있다. 옆에서 아이들이 잘 자라는 것을 보면서 좀더 쉽게 입양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육아 정보도 나눌 수 있고 무엇보다 아이들에게는 서로가 큰 힘이 되어주기 때문에 입양 가정 모임은 중요하다.

    언젠가는 아이들이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될 텐데, 잘 알고 지냈던 형동생도 자신과 같은 상황이라면 속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며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길 수 있기 때문이다.

    입양이란 방식으로 하나님께서 귀한 자녀를 주셨다는 이들은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며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가고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