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품달' 송재림 "마지막 촬영 마친 뒤 김수현과 펑펑 울었어요"



방송

    '해품달' 송재림 "마지막 촬영 마친 뒤 김수현과 펑펑 울었어요"

    [노컷인터뷰] MBC '해를 품은 달' 운검 역 송재림

    ㄴㄷㄷㄷ

     

    "수현이가 마지막 촬영을 마친 뒤 정은표 선배와 셋이 부둥켜 안고 한참을 울었어요."

    김수현과 정은표가 마지막 촬영을 마친 상황, 당시 송재림은 두어 신이 더 남아 있었다. 그러나 친형제처럼 지내온 동료들이 마지막 촬영을 끝내자 자신도 모르게 터져나오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했다고.

    모델 출신 연기자 송재림(27)은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에서 조선 최고의 운검이자 왕 이훤(김수현 분)의 호위무사 김제운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무표정하지만 날카로운 눈매와 서늘한 이미지는'해를 품은 달' 원작 속 '운'이 고스란히 튀어나온듯한 느낌을 준다. 때문에 시청자들은 송재림에게 '차궐남'(차가운 궁궐의 남자)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그러나 송재림은 차가운 인상과는 달리 따뜻한 유머감각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해품달' 현장관계자들로부터 '의외로 웃기는 배우'라는 평가를 받는 그는 "사실 수현, 은표 선배님은 촬영을 다 마쳤는데 저는 촬영이 남아있어서 부러움의 눈물을 흘린 것"이라며 배시시 웃어보였다.

    극 중 역할인 운이 '모래시계'의 이정재를 연상시켰다는 질문에 "많은 분들이 그렇게 말씀하시는데 대사는 제가 좀 많습니다"라고 받아치는 등 넉살도 상당하다.

    촉망받는 톱모델이었던 송재림이 연기자로 선회한 것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갈망 때문이라고. 2011년 한국인 최초로 멘즈논노, popeye 등 일본 유명 잡지의 메인 모델로 발탁되는 등 일본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갖고 있었지만 연기를 통해 표현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그를 강하게 이끌었다.

    "모델과 연기자는 표현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하는것 같아요. 다만 모델은 실루엣을 사용하는 반면, 연기자는 언어와 몸짓으로 이를 표현하죠. 저는 연기를 통해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제 자신을 극복하고 싶었어요."

    ㄴㄷ

     



    tvN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를 통해 얼굴을 알린 그가 '해품달'의 운 역할을 맡게 된 것은 어찌 보면 '운명' 이었다.

    "'꽃미남 라면가게' 촬영 때문에 '해품달' 오디션을 보지 못했어요. 여배우 오디션 하는 날 일부러 찾아갔는데 끝내 오디션을 보지 못해 마음을 접고 돌아왔죠. 그런데 그 후 오디션을 보지 못한 배우들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준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가 결국 '운검' 역에 합격했죠."

    하지만 첫 주연작이 쉽지만은 않았다. 방송 초반 돌풍을 일으킨 아역과의 갭은 물론, 말없이 묵묵하게 훤을 지키는 운의 심리를 표현하는 것도 상당한 과제였다고.

    "평소 64Kg정도 몸무게를 유지하는데 '해품달' 초반에 걱정이 너무 컸는지 58Kg까지 몸무게가 훌쩍 빠졌어요. 6~7회, 제가 나온 장면을 보니 볼이 푹 꺼져서 저도 깜짝 놀랐죠.(웃음) 그때부터 단백질 보충제, 탄수화물 보충제까지 먹으면서 6Kg을 불렸어요. 모델 활동을 하때는 몸매만 신경썼는데 연기자는 얼굴도 신경써야겠더라고요."

    짧은 대사, 특히 대본 속 말줄임표는 연기 초짜였던 송재림에게 깊은 번민을 안기기도 했다. 송재림은 "운의 특성상 무표정하게 있을 때가 종종 있는데 대본 속 말줄임표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다"라고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러한 송재림에게 상선내관 형선 역의 정은표는 좋은 연기 스승이 됐다.

    "정은표 선배께서 많은 조언을 해 주셨어요. 주로 대사에 대한 조언이 많았는데, 특히 사극인 만큼 '호흡에 말을 실어야 한다'는 조언이 기억에 남았어요. 또 발성적인 부분도 지적해주셨고요. 무엇보다 훤, 형선 등 세명의 마음이 잘 맞다 보니 상대의 대사와 지문에 자연스럽게 반응하게 되더라고요."

    ㄷㅈㅈㅈ

     



    연기에 대한 욕심과 각고의 노력 때문일까. 송재림의 무표정한(?) 표정 연기는 온라인 게시판에서 '운검 20종 세트'라는 제목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송재림은 "나도 그 게시물을 봤다"라며 "정말 다 다르지 않나요?"라고 웃어보였다[BestNocut_R]

    모델다운 개성강한 외모가 돋보이는 송재림은 "내 외모는 연기자로서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갖고 있다"라며 "그러나 주름을 만들면 만들지 필 생각은 없다. 꽃미남보다는 30대에 어필할 수 있는 남자냄새 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직도 촬영장의 날선 추위와 함께 고생한 동료들의 얼굴이 아른거린다는 그는 "다음 작품은 사극보다는 현대극이 좋을 것 같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