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평택문화원, 평택시티투어 운영



사회 일반

    평택문화원, 평택시티투어 운영

    문화관광해설사가 직접 설명,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경기 평택시와 평택문화원은 우리 고장 평택시의 향토유적과 역사문화인물을 바로알고, 문화관광자원 알리기를 위해 매년 '평택시티투어'를 3월부터 시작한다.

    3월 24일부터 진행되는 올해 첫 평택시티투어는 조선시대 평택의 관아모습을 보여주는 팽성읍객사와 중등교육기관인 평택향교를 탐방해 우리지역 문화재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한다.

    문화관광해설사가 직접 설명을 통해 문화재와 역사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평택시티투어는 매회 다른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문화예술 체험학습장인 웃다리문화촌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도자기, 한지공예, 천연염색, 전통 떡메치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진위채소마을에서 평택의 농특산물 브랜드 슈퍼오닝 농산물인 오이, 방울토마토 따기 등 농산물 수확체험 프로그램과 산양농장을 방문해 직접 산양먹이주기와 산양젖짜기 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대화로 소통하고, 하나가 되는 자리를 준비했다.

    평택문화원은 초등학교 제8차 교육과정으로 강화된 지역화 프로그램을 지역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평택시티투어 참가비는 1인당 1만5천원이며 평택의 문화관광유적지 탐방, 체험학습, 점심이 제공된다.

    3월 말부터 10월까지 총 11회 운영예정인 평택시티투어는 매회 3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및 접수(3월 2일부터 접수 시작)는 평택문화원(031-656-0600), http://www.ptmunhwa.or.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