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맨 온 렛지' 샘 워싱턴, 빌딩 난간 촬영에 자살 오인 '삐뽀삐뽀'



영화

    '맨 온 렛지' 샘 워싱턴, 빌딩 난간 촬영에 자살 오인 '삐뽀삐뽀'

    실제 경찰들이 사용하는 무전 용어

    맨 온

     

    샘 워싱턴 주연의 액션 스릴러 '맨 온 렛지'의 제목에 담긴 의미가 화제다.

    맨 온 렛지의 영문 제목 'Man on a Ledge'는 단어 의미 그대로 난간 위에 선 사람이란 뜻. 그리고 고층에서 뛰어내리려는 긴급상황에 대한 실제 경찰들이 사용하는 무전 용어다.

    '트랜스포머' 시리즈, '지.아이.조' 등의 유명 제작자 로렌조 디 보나벤추라는 실제 뉴욕이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맨 온 렛지 상황이 발생하는 도시이며 심지어 뛰어내릴지 아닐지에 대한 50대 50의 확률을 가지고 경찰들이 몰래 내기까지 한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곧바로 영화 제작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나벤추라는 워싱턴에게 닉 캐서디 역을 제안했으나 워싱턴은 극심한 고소공포증을 호소하며 실사 촬영에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일반 와이어 대신 번지 점프에도 쓰일 수 있는 특수 안전장치를 공수해 실제 루즈벨트 호텔 난간에서 촬영을 시작했다.

    특히 고공에서의 아찔함을 표현하기 위해 루즈벨트 호텔 옥상에 실제 객실과 똑같은 3개의 특별 세트를 마련해 다각도에서 아찔한 상황을 포착해냈다.[BestNocut_R]

    보기만해도 아슬아슬한 상황 탓에 LA경찰과 911에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기도 했다. 미처 촬영 중임을 공지 받지 못했던 주변 건물 시민들이 실제 자살소동으로 오인해 너도 나도 911에 신고를 했기 때문.

    게다가 타 구역을 순찰 중이던 LA경찰들은 영화 제목과 실제 무전 코드를 혼돈해 작은 혼란을 빚기까지 했다. 또 촬영장 일대를 막아 놓은 바리케이드 너머에서 실제 상황으로 오인한 시민들의 비명 소리가 들려 수없이 촬영을 중단해야만 했던 웃지못할 일도 발생했다. 23일 개봉.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