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출시



기업/산업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출시

    "올해 3D TV 국내 1위 수성(자체 집계), 세계 1위 등극 달성"

    ㅋㅋ

     

    LG전자는 19일 서울 양재동 서초 R&D캠퍼스에서 권희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과 광고모델 소녀시대(사진)가 참석한 가운데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LG전자의 올해 신제품 출시는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진 것이다. 회사 측은 "올해 3D TV 국내 1위 수성(자체 집계), 세계 1위 등극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반드시 달성한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날 발표회에서 다음주부터 2월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초슬림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 라인업을 선보였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은 화면이 깜빡이지 않고 3D 안경도 가벼운데다 베젤 두께가 제로에 가까워 최신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또 3D 영상을 시청하면서 사용자에 맞게 3D 입체감도 조절할 수 있고 모든 2D 콘텐츠를 클릭 한 번으로 3D로 바꿀 수 있다.

    TV 화면을 2개로 나눠 두 사람이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는 ''듀얼 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다음주에 처음 출시하는 LM6700시리즈는 55인치 400만원, 47인치 250만원, 42인치 200만원으로 책정됐다.

    LG전자는 신제품과 함께 기존 안경보다 20% 이상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진 시네마 3D 안경 3종도 새로 내놓았다.

    또 스마트TV에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해 통합검색을 통해 스마트TV에 있는 콘텐츠 확인과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LG전자는 "올해 국내 출시 신제품 중 80%를 3D TV로 내놓을 것"이라면서 "3D TV 모델을 보급형에서 프리미엄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기능은 TV의 기본 기능으로 탑재된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부터 2015년까지 3D TV가 연평균 33% 성장하고, 전체 TV 판매량 중 3D 비중은 올해 18%에서 2015년 37%로 두배 가까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