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을남자…멋이 익어간다



생활/건강

    가을남자…멋이 익어간다

    ''단점보완'' 남성 스타일링 가이드

    남성에게도 여성 못지않게 ''외모 경쟁력''이 요구되는 시대다.

    잘생긴 외모가 아니더라도 노력에 따라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모 경쟁력은 자기관리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무신경한 남성은 매력이 반감될 뿐 아니라 ''게으르다''는 인상까지 줄 수 있다.

    반대로 옷차림이나 머리 모양만 바꿔도 달라진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는 말이니, ''단점''을 보완하는 스타일링에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1

     

    ◈ 체형에 따라 정장 고르는 방법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 관계자는 "요즘은 남성도 꾸미기에 따라 얼마든지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며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에 대해 조언했다.

    뚱뚱한 체형은 정장이 몸매에 라인을 잡아주는 것이 적당하다.

    재킷은 어깨가 가급적 끼지 않을 정도로 딱 맞게 입고, 상체에 여유를 주면서 허리 라인은 들어가는 형태가 좋다. 또 재킷 옷깃이 만드는 V존이 깊게 파인 원 버튼 정장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반대로 마른 체형은 V존이 깊으면 시선이 위로 향하기 때문에 투, 쓰리 버튼 정장이 어울린다. 재킷은 달라붙지 않게 넉넉하게 입고 안에 조끼나 카디건 등을 덧입어 마른 체형을 보완한다.

    정장 안에 입을 셔츠를 고를 때는 얼굴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얼굴이 둥근 형이면 라운드 셔츠보다 옷깃이 뾰족한 셔츠에 줄무늬 넥타이로 갸름해 보이도록 연출할 것. 얼굴이 길다면 넓은 옷깃의 셔츠에 땡땡이나 기하학적 무늬가 도드라지는 넥타이를 추천한다.

    또 키가 작다면 상·하의를 같은 색상을 입고 구두까지 통일하면 상대적으로 커 보일 수 있다.

    2

     

    ◈ 머리 모양만 바뀌어도 이미지 변신 가능

    여성들이 미용실에 들이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그만큼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이다. 남성들도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면서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머리 모양을 선택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남성뷰티케어 전문점 블루클럽 관계자는 "머리 모양 하나만 바꿔도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며 "특히 얼굴의 결점을 보완하는 머리 모양은 무시할 수 없는 ''머릿발'' 효과를 배가 시킨다"고 설명했다.

    둥근 얼굴은 최대한 갸름해 보이도록 만드는 머리 모양이 적합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윗머리의 볼륨을 살리고 옆머리는 최대한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이때 옆머리가 귀를 덮지 않게 깔끔하게 잘라주고 왁스로 밀착시켜 준다.

    타원형은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이마를 살짝 덮는 것이 안전하다. 짧은 앞머리로 이마를 살짝 가리고 볼륨감 있는 커트로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것이 좋다.

    역삼각형 얼굴은 날카로워 보이면서 광대뼈가 도드라지는 것이 단점. 이런 유형은 짧은 머리보다는 볼륨을 살리고 윗머리와 옆머리에 펌을 해주면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뀔 수 있다.

    각진 얼굴형은 아예 짧은 머리로 얼굴을 드러내는 것도 괜찮다. 머리를 가볍게 커팅한 뒤에 턱수염과 구렛나룻을 길러서 남성다움을 연출하면 잘 어울린다.

    ◈ 깔끔한 피부 표현과 잔털 관리

    3

     

    남성의 피부 관리는 깔끔해 보이는 것이 관건이다. 날씨가 건조해진데다 잦은 면도로 인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면서 지저분해 보일 수 있어 보습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보습을 공급하고 주 1회 정도 팩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마몽드M 토탈솔루션 에너자이징 젤''은 지친 남성의 피부에 보습과 활력을 공급해주고 멘톨 유도체가 청량감을 선사한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톤 개선과 붓기 완화, 각질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위해 비비크림을 찾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 비비크림은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정돈하기 때문에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네즈 옴므 선 BB로션(SPF41/PA++)''은 남성용 비비크림으로 피부 보정은 물론 자외선 차단과 미백, 트러블 및 피지 관리를 도와준다.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눈썹과 코털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자. 여성처럼 아치형 눈썹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눈썹 주변의 잔털을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다듬는다.

    눈썹 숱이 적다면 펜슬이나 섀도로 눈썹을 보강해주는 것이 인상이 또렷하게 보이는 방법이다. 특히 빠져나온 코털은 이성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니 반드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