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협' 금성무, "고집스러운 캐릭터에 끌렸다"



영화

    '무협' 금성무, "고집스러운 캐릭터에 끌렸다"

    '무협'에서 수사관 바이쥬 연기

    ㅎㅎ

     

    "잘 생겼다는 질문, 많이 들었어도 싫진 않다."(웃음)

    1995년 '중경삼림'을 통해 아시아의 샛별로 등극한 금성무는 이후 20여 년간 '꽃미남'의 자리를 굳건히 해 왔다. 비단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어딜 가더라도 단골 손님처럼 '잘 생겼다'란 소리를 듣는다.

    영화 '무협' 개봉을 앞두고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노컷뉴스와 만난 금성무는 "아버지는 (저보다) 잘 생겼고, 어머니는 아름답다. 그 두 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잘 생겼다는 질문이 쑥쓰럽긴 한데 싫거나 질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그는 "요즘은 (팬들로부터) '7살 때부터 좋아했다', '중학교 때부터 좋아했다' 등 세월이 묻어나는 말을 많이 듣고 있다"고 웃음을 보였다.

    '무협'은 시골마을에 정착한 한 절대고수 진시(견자단)가 수사관 바이쥬(금성무)의 등장으로 어두운 과거가 밝혀지면서 결국 아버지와 그의 조직 72파에 맞서 일대 결전을 벌인다는 내용의 무협액션.

    바이쥬는 장인의 작은 부정조차 봐 주지 않아 이혼까지 당한 외골수. 오직 법만이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냉철한 인물이다. 평소 그가 선보였던, 그의 이미지와 사뭇 다른 역할이다.

    금성무는 "이번 캐릭터의 가장 큰 매력은 고집스러움"이라며 "고집스럽게 법을 따르고, 지켜야 하는 캐릭터가 심플했기 때문에 몰입도가 더 좋았다"고 역할을 소개했다. 캐릭터의 특징이 너무 명확했기 때문에 얼마나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가 고민이었다. 이를 위해 그는 사천 사투리를 가미했다.

    그는 "처음엔 사천 사투리를 쓰지 않았다"며 "바이쥬란 캐릭터를 생동감있게 표현할 수 없을까를 고민하다 당시 촬영 장소인 운남성 주민들이 다양한 사투리 억양을 구사하는 것을 본 뒤 사투리를 구사하면 생동감을 줄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중국 이외 지역 관객들에겐 크게 어필할 수 없을지라도 캐릭터를 위한 그의 세심한 노력이 엿보인다.[BestNocut_R]

    지난 2008년 '적벽대전' 홍보차 내한했을 때 금성무는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시대극이 익숙치 않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번 '무협' 역시 시대극에 가까운 작품이다. 조금은 익숙해졌을까.

    그는 "'무협'의 경우 옷이나 시대 배경은 과거지만 캐릭터는 프로파일러다. 때문에 꼭 시대극이나 고전으로 볼 수 없다"며 "'적벽대전'은 누구나 아는 고전이기 때문에 섬세하게 연기해야 했다"고 비교했다. 이어 "'무협'은 순수 창작이기 때문에 조금은 수월했다"며 "하지만 사극에서 액션을 하라고 한다면 못할 것 같다"고 털어놨다. 11월 개봉.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